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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개요

  • 체(體)

    학습

  • [심화]2019학년도 2학기 학습컨설팅 빅-파이
  • 교수학습센터
  • 신청접수가 마감되었습니다.
  • 활동목적 - 학습자 자신에 대한 이해 증진 - 학습 장애요인을 탐색하고 이해함으로써 학습 동기 증진 - 컨설팅에서 자신에 대한 이해가 증진되어 학습 상황에서 자신감 회복 - 학습심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재의 학습상황을 이해하고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설계해 볼 수 있는 기회 제공 - 개인별 1:1 관리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역량강화 실현
    활동기간 2019.09.26(목)~2019.12.12(목)
    신청기간 2019.09.02(월) 09:00~2020.01.23(목) 23:00
    신청대상 전체
    DNeA 연계교과목
  • 마감
    9 / 무제한
    053-819-1130
    학술정보관

핵심역량 지수

비교과 영역안내

상세정보

  • 1. 프로그램 소개
    - 학습유형, 학습성격, 학습심리 및 학습행동 등을 객관적인 자료(U&;I 학습유형검사 등)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실시하는 프로그램
    - U&;I학습유형검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외부전문컨설턴트에 의해 진행되는 기초(Basic)과정,
    기초과정 이수자 중 희망자에 한해 교수학습센터 연구교원이 진행하는 개인별 맞춤 학습 전략에 대한 심화(Improve)과정,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이 지속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 교수학습센터 연구교원이 다회 실시하는 학습상담(Counseling)으로 구분되어 운영됨에 따라 학습자의 성장(π)을 도모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프로그램
    - 학습자 자신에 대한 이해 증진을 바탕으로 학습 동기를 향상하고, 학습상황에서 자신감 및 효능감을 증진하기 위한 프로그램
     
    2. 프로그램 목적
    - 학습자 자신에 대한 이해 증진
    - 학습 장애요인을 탐색하고 이해함으로써 학습 동기 증진
    - 컨설팅에서 자신에 대한 이해가 증진되어 학습 상황에서 자신감 회복
    - 학습심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현재의 학습상황을 이해하고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설계해 볼 수 있는 기회 제공
    - 개인별 1:1 관리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역량강화 실현
     
    3.프로그램 진행방법
    . 기초컨설팅
    - 대상 : 학습 컨설팅 희망자
    - 기초컨설팅 실시 전, U&;I 학습유형검사를 실시
    U&;I 검사를 위한 인증키는 연우심리연구소에서 발송됩니다. 추후 메일함에서 연우심리연구소를 찾아주세요~ _첨부파일에 더 자세한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 검사 실시 후 매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사전 예약된 시간에 외부전문컨설턴트에 의한 컨설팅 실시
    . 심화컨설팅
    - 대상 : 기초 컨설팅 완료자 중 희망자
    - 1:1 개별 면담으로 진행
    . 학습상담
    - 대상 : 기초 컨설팅 및 심화컨설팅 완료자 중 지속적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
    - 1:15회 내외 다회상담 실시
    과정
    내용
    일정
    Basic(기초)
    학습유형검사로 학습성격을 분석해 최적의 학습전략 수립
    상시
    (홈페이지 첨부파일 참조)
    Improvement
    (심화)
    외부컨설턴트의 전문적인 소규모 학습법 컨설팅 진행
    Counselling
    (상담)
    학습에 관한 상담을 5회 내외 진행
     
    4. 참여자 혜택
    - 기초 및 심화컨설팅 완료자 DHU SMART POINT 10점 제공
    (상담(counselling)DHU SMART POINT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DHU SMART POINT를 받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끝난 후, 참여여부가 확정된 학생에 한하여 만족도 설문을 완료하셔야만 지급됩니다.
    - 만족도 설문 방법: 프로그램 종료 후, 참석여부 확정 DHU포털 SIMS[학생역량강화] (왼쪽 목차) 학생역량강화 비교과 만족도조사 해당 프로그램 조사시작클릭 모든 항목에 필수 체크 저장
     
    문의: 교수학습센터(학술정보관 620-1) / 819-1130, 1131,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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